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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2024-2학기 박사연구계획서 표절검사 및 심사 준비사항 관련 안내

  • 작성자 :공연예술문화학과
  • 등록일 :2024.10.29
  • 조회수 :502

공연예술문화학과에서는 2024-2학기 박사연구계획서 표절검사 및 심사 준비사항에 대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심사를 준비하시는데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박사연구계획서 완성본 제출

작성 완료된 연구계획서 인쇄본을 11 4(월)까지 3인의 심사위원분들과 학과 사무실 각 1부씩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심사 당일 수정된 연구계획서 및 PPT 인쇄본 제출은 심사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김인설이진우김영주김은혜교수님께 인쇄본을 제출하는 학생들은 학과 사무실(K1607호 교수님별 우편함을 통해 11월 4일까지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 박사연구계획서 심사 발표 시 유의사항

1) 심사 전 미리 발표 자료를 컴퓨터에 업로드하시어 지연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2) 발표 시간은 1인당 7분으로 발표 시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통역자가 필요한 분은 통역자와 대동하여야 하고통역자 또한 심사장소에 함 께 입석해야 합니다.

4) 심사위원의 질의 및 답변은 10분 ~13분동안 진행되며 답변 내용은 간략하고 핵심적인 사항으로 응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심사 당일 연구조교 및 TA들이 심사장에서 발표시간 및 질의시간을 체크할 예정이며발표 슬라이드 넘김이나 발표 자료 컴퓨터 업로드 등은 모두 발표자가 직접 해야 함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3. 연구계획서 표절 검사 관련 사항 안내

1) 연구계획서 표절 검사를 학과에서 심사일 전에 일괄적으로 진행하여표절율 결과를 각 심사위원분들께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2) 완성된 연구계획서는 표절 검사를 위해 발표 일정별 담당 조교(정치, 갈계삼)에게 디지털 파일로 11월 1(금)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11월 12일 발표자담당 조교 정치

  -11월 13일, 14일 발표자담당 조교 갈계삼




 ** 표절율이 연구윤리에 위배(표절률 15%이상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심사에 불합격 처리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표절 검사 근거>

     

    교육부 지침

    - 교육부학술진흥과-2010(2010.06.29.) 학위논문 대필행태 근절학위논문 심사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 교육부학술진흥과–2976(2013.09.05.) 대학연구윤리 강화를 위한 협조 요청  

    - 대학원지원과-2014.05 대학원 질 관리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관계법령 

     


    . 표절률 범위 및 기준